티스토리 뷰

방송 미스터트롯에서 맹활약을 펼치며 이름을 알렸던 김희재가 콘서트 출연료 미지급으로 논란에 휩싸인 가운데 최근 공식입장을 발표했습니다. 오늘 이 시간에는 미스터트롯 김희재 공식입장 그리고 현재 논란중인 콘서트 출연료 미지급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김희재 공식입장

 


1. 콘서트 출연료 미지급 논란

김희재의 소속사인 초록뱀이앤엠(스카이이앤엠)은 2022년 전국투어 공연을 계획하고 공연 기획사인 모코이엔티와 계약을 체결합니다. 계약에 따라 서울, 부산, 광주, 창원 등 다양한 지역에서 콘서트를 열 예정이었습니다. 그러나 그 해 6월 24일, 초록뱀이앤엠은 모코이엔티를 대상으로 계약 무효를 골자로 한 소장을 법원에 접수했습니다. 이유는 출연료 미지급 때문이었습니다.

 

초록뱀이앤엠은 공연기획사 모코이엔티가 총 8회에 달하는 공연 중 5회 공연에 대한 출연료를 미지급 했다고 주장하며 해당 내용을 통해 모코이엔티를 상대로 계약 무효 소송을 제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서 초록뱀이앤엠은 출연료 미지급에 따라 모코이엔티에게 내용증명을 통해 지급 이행을 촉구했으나 계속해서 출연료를 지급하지 않고 있는 상태라고 덧붙이며 전국투어 공연이 개최되지 않는다고 공지했습니다. 

 

이에 모코이엔티 측은 3회분의 출연료에 대해서는 이미 지급을 완료한 상태이나 김희재가 준비 과정에서 단 한번도 연습에 참여하지 않았으며 음원 제공이나 콘서트 홍보에도 협조적이지 않았다고 주장했습니다. 또한 내용증명을 통해 출연료 5회분을 지급할테니 김희재의 연습 참여와 콘서트에서 사용할 음원을 전달해 달라는 요청을 하였으나 소속사측이 전달하지 않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렇게 소속사와 공연기획사가 첨예한 갈등을 이어나가는 가운데 결국 전국투어 콘서트는 개최되지 않았고 양 사측은 법적 분쟁에 돌입하게 되었습니다. 

 

2. 김희재 공식입장 발표

초록뱀이앤엠(스카이이앤엠)과 모코이엔티가 법정 분쟁을 계속해오고 있는 가운데 각종 허위사실 유포가 난무하자 김희재 측은 카페를 통해 공식입장을 발표했습니다. 초록뱀이앤엠은 "아티스트 보호와 허위사실이 사실인 것 처럼 이슈가 되는 것을 방지하고자 허위사실 유포에 일일히 대응하지 않았다" 라고 밝히며 지금까지는 공식적인 대처를 최대한 피하려 했지만 일방적인 자료 배포와 언론플레이 등으로 인해 작성되는 글들이 일파만파 퍼지고 있는 상황에서 더이상 묵과 할 수 없다고 판단, 김희재를 상대로 하는 허위사실에 대해 강력 대응할것을 예고했습니다. 

 

3. 현재 진행상황

모코이엔티측은 추가로 콘서트 출연료 5회분으로 2억 8천만원을 추가 납입하였으나 콘서트는 성사되지 않았습니다. 이와 관련해 소속사 측으로 출연료의 반환을 요구하는 내용증명을 보내기도 하는 등 분쟁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이어서 소속사를 상대로 출연료 가압류 신청을 한 가운데 초록뱀이앤엠 측도 "가압류 통지서를 송달받으면 즉시 공탁을 통해 가압류를 해제할 것"이라며 강경대응에 나서고 있습니다.


김희재 측과 공연기획사 측이 오랜 기간 대립을 해 오는 가운데 많은 사람들이 우려의 목소리를 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아무쪼록 원만한 해결을 통해 김희재님과 팬분들이 다시금 콘서트장에서 만나는 시간을 가지게 됐으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심에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