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수능 수학 분야 일타강사로 널리 알려진 수학강사 현우진이 드라마 일타스캔들을 홍보한 이후 자문 논란에 휩싸였으나, 이번에 TVN에서 공식 입장을 내놓았습니다. 오늘 이시간에는 일타스캔들 공식입장 발표, 그리고 현우진의 강경대응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현우진의 일타스캔들 홍보

드라마 일타스캔들은 현재 TVN에서 방영하고 있는 주말 드라마로, 2023년 1월 14일 토요일에 처음 방영을 시작했습니다. 전도연, 정경호 등 유명 배우들이 출연하며 이슈를 끌었고 방영 2회차만에 6%에 가까운 시청률을 보이며 흥행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특히 일타스캔들은 우리나라의 사교육 시장에서 벌어지는 일을 배경으로 하는 독특한 소재를 가져오기도 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메가스터디 수학강사 현우진은 일타스캔들의 첫 방송이 있던 1월 14일, 본인에 인스타그램에 일타스캔들을 많이 시청해달라는 글이 업로드되었고 이 글을 본 한 네티즌이 트위터를 통해 드라마 일타스캔들은 현우진이 자문을 해주었으며 제작진에서 처음 자문을 부탁했을때는 하지 않겠다고 했다가 정경호가 주인공 역을 맡았다고 하니 자문을 해주겠다고 했다는 식의 글을 업로드 하게 됩니다. 

 

현우진은 이에 대응하여 해당 글을 캡쳐 한 후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업로드 하였고 해당 글 작성자를 고소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이번 사건을 계기로 앞으로는 수업과 관련이 없는 방식의 자문, 문의, 경험공유등은 절대로 하지 않겠다고 말하며 좋은 마음으로 진행한 자문인데 이런 사건들로 인해 의지가 꺾였다며 안타까움을 표현하기도 했습니다.

 

추가적으로 현우진은 작가와 제작사 등 모든 일타스캔들 관계자를 상대로도 이의제기 및 정황에 대한 서면 자료를 받겠다고 밝히기도 해서 사건은 일파만파로 커졌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1월 16일, tvN 측이 공식 입장을 발표했습니다.

 

2. 일타스캔들 공식입장 발표

tvN은 공식입장을 통해 캐스팅 혹은 촬영과 같이 본격적으로 드라마 제작을 시작하기 전인 대본 집필 단계에서 다수의 학원 관계자들과 강사분들께 인터뷰를 요청해 도움을 받았다고 밝히며 현우진에게도 인터뷰로 도움을 받은 적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현재 떠돌고 있는 논란에 대해서는 모두 사실 무근이라며 선을 긋기도 하였습니다. 


오늘은 일타스캔들 공식입장 발표 그리고 현우진의 논란에 대한 강경대응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드라마가 방송 2회차부터 논란에 휩싸여 아쉬운 점도 있지만 그만큼 많은 시청자들이 드라마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반증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